구글애드센스 실적 페이지 분석하기

2024. 10. 19. 01:50블로그

728x90
반응형

실적페이지를 보면 대략적으로 6가지 항목이 나오게됩니다.

이 실적페이지가 의미하는 바를 알아야,

내 블로그가 뭐가 부족한지, 뭐가 잘 나오는지 분석해서 다음 포스팅에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단점을 극복하는건 사실, 맞춤형이 없습니다.

각 블로그 별로 팬이 있는 블로그, 정보성이 가득한 블로그 등등 특색이 전부 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장점을 극대화하는건 타겟층을 파악해서 내 블로그 유입으로 체류시간을 더 늘리고 광고에 얼마나 더 노출시킬 수 있을지 고려해야합니다.

 

아래 내용의 출처는 구글애드센스 공식홈입니다.

대다수 사람들이 저처럼 평소에 설명서같은 것들은 잘 안읽을 것 같아요. 근거없는 자신감?때문이죠.

하지만 블로그하면서 제 고용주(구글)가 정확하게 무엇을 원하는지, 어떻게하길 원하는지 알게되면 더 노출과 돈을 쉽게(?), 잘(?)주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찬찬히 읽어보시길 꼭 권장드립니다.

 


1. 페이지뷰

보고서에서 페이지뷰는 사용자가 Google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집계됩니다. 이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의 수에 상관없이 페이지뷰 1회로 기록됩니다.

예를 들어, 광고 단위 3개가 있는 페이지를 두 번 조회한 경우 페이지뷰 2회로 기록됩니다.

2. 페이지RPM


Revenue per 1000 impressions (RPM) represents the estimated earnings you'd accrue for every 1000 impressions you receive.

1000개 노출당 수익을 말함. 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15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6달러가 됩니다((0.15 / 25) * 1,000).

3. 노출수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사용자 기기에 다운로드되기 시작하면 노출 1회로 집계됩니다. 노출수는 광고를 로드한 광고 단위(콘텐츠 광고의 경우) 또는 검색어(검색 광고의 경우)의 수와 같습니다.

4. 클릭수(CPC)

광고를 클릭하는 횟수

5. 클릭당비용(CPC)


CPC(클릭당비용)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게시자가 벌어들이는 금액입니다. 광고의 CPC는 전적으로 광고주가 정하는 것이며, 광고하는 제품에 따라 광고주가 클릭당 지불하려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Cost-per-click (CPC): Definition
Cost-per-click (CPC) bidding means that you pay for each click on your ads. For CPC bidding campaigns, you set a maximum cost-per-click bid - or simply "max. CPC" - that's the highest amount that you're willing to pay for a click on your ad (unless you're setting bid adjustments, or using Enhanced CPC).



6. 페이지CTR



검색 클릭률(CTR)은 광고에서 발생한 클릭수를 보고된 검색 횟수로 나눈 값입니다.

검색 CTR = 클릭수 / 검색 횟수

예를 들어, 1,000회 검색에서 클릭이 7회 발생했다면 검색 CTR은 0.7%가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