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광고 노출 방법 '시키는 것만 하세요'
구글 애드센스는 온라인 콘텐츠 옆에 무료로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간편한 방법입니다. 애드센스를 이용하면 사이트 방문자의 관심을 끌 만한 관련성 높은 광고를 게재할 수 있고, 사이트에 맞춰 광고의 디자인을 맞춤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애드센스 수익구조는 게시자가 온라인 콘텐츠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애드센스는 콘텐츠 및 방문자를 기준으로 관련성 높은 광고를 사이트에 게재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광고는 제품을 홍보하고자 하는 광고주가 만들고 광고비를 지불합니다. 광고에 따라 광고주가 지불하는 광고비가 다르므로 앱 개발자가 얻는 수입도 다릅니다. 구글애드센스에서 창작자에게 광고비용을 지급하기때문에, 제 경험상 디지털노마드로 부업이나 은퇴를 목표로 하시는 분들에게 이만한 플랫폼은 없습니다. 구글애드센스에 실패하더라도 방법은 있으니 좌절하지마시고 계속해서 수정, 보완해서 도전하시기를 바랍니다.
구글애드센스 광고 노출 방법에 도움되는 것들
구글애드센스 이메일을 항상 확인하고 지시사항을 따릅니다. 당연히 매번 구글에서 추진하고있는 새로운 광고기법, 광고방식 등이 다릅니다. 그렇기때문에 저는 구글애드센스에서 공지사항이 오는 이메일은 한번만 읽지않고, 두번 세번 읽으면서 지시사항을 따릅니다. 이번에는 기본전면광고에 대한 이메일을 보내왔습니다. 잘 읽어보시면 전면광고 기본설정이 10분으로 설정되니, 광고료를 많이 받고싶다면 1분으로 설정을 하면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는 바로 1분으로 설정했습니다.
애드센스는 작동 원리
1. 광고 게재 공간 지정
광고 게재를 원하는 위치를 선택하고 해당 위치에 광고 코드를 삽입하여 광고 공간을 확보합니다. 티스토리를 이용하시면 아래 그림처럼 광고를 넣을 위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애드센스 고수익을 원하시면 최대한 많이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지만, 실제 고객을 고려한다면 적당한 광고를 넣는게 장기적으로 좋습니다. 글을 보고싶은데 계속해서 광고가 뜬다면 기분이 좋지는 않으니까요.
2. 입찰가가 가장 높은 광고 게재
광고 공간에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광고주가 실시간 입찰에 참여하고, 입찰가가 가장 높은 광고가 사이트에 게재됩니다. d이런식으로 광고 단위 기준을 선택할 수도 있고, 자동광고를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보통 구글애드센스에서 추천하는 것들을 전부 다 설정해주시면 광고가 잘되서 올라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설정하는 방법을 마지막에 올려놨습니다.
3. 수익금 지급
사이트 소유자가 수익금을 받을 수 있도록 Google이 소유자의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에 대해 모든 광고주와 네트워크에 비용을 청구합니다. 하루에 5만원 이상이면 한달 30일 기준, 150만원입니다. 왠만한 건물주보다 사실 낫죠. 세금이나 기타관리에 스트레스도 덜하구요.
4. 광고설정하기
구글애드센스 홈페이지 접속 후, '광고' 탭 선택 후 오른쪽의 수정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그 후 아래에 보이는 광고설정을 자동광고, 의도기반 형식, 오버레이 형식, 인페이지 형식 등 전부 다 설정을 해주시면됩니다.
또 한가지 꿀팁은 자주 구글애드센스를 접속하셔서 아래 그림처럼 베타 테스트중인 것들을 설정해주시면 노출에 아주아주 도움이 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제가 이런 시스템을 구축하는 입장이라면, 당연히 베타테스트하는 것들을 우선 노출시켜서 테스트를 해야 데이터를 수집하고 오류를 수정할 수 있을테니까요. 그래서 저는 항상 이런 베타 표시를 찾아서 설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