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주식을 산 이유 2 - 기가팩토리와 슈퍼차져
1700층에 물린 줄 알았는데
액면분할에 각종 호재로
제일 든든하고 안전한 주식입니다
주식을 산 이유 - 테슬라(Tesla) 주가 분석 1700층입니다
- https://makesnowball.tistory.com/m/20
최근 700점도 찍었을때 추매를 했고,
한국에서 미국으로 와서 로빈후드로
고민도 안하고 계속 모은 주식이 테슬라
곧 베를린 기가팩토리 허가 소식 예정으로
로빈후드에서 모처럼 Analyst ratings가
BUY가 두드러집니다.
와이프 계좌랑 이것저것하면
테슬라 주식 개수로는 30개 정도 되는 듯
이것저것 따지지않고 계속 매수함
EV adoption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는데요,
직역하면 전기차 채택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뻔하게 전기차 시장은 계속해서 커지고있죠.
앞으로 내연기관차를 선택하기보다는 전기차를 선택할 것이기때문에 시장 점유율도 자동적으로 올라갑니다.
로빈후드 모닝스타 번역을 해봤습니다.
Bulls say
“
Through the combination of its industry-leading technology and unique supercharger network, Tesla offers the best function of any EV on the market, which should result in its maintaining its market leader status as EV adoption increases.
EV adoption증가에 따라 전기차시장 리더의 지위를 유지해야하는 전기차시장에서 업계최고 기술과 (특별한)슈퍼차저 네크워크의 조합은 테슬라를 최고의 기능을 제공한다.
▶ 전기차에서 리더는 당연히 테슬라고,
전기차의 가장 큰 문제인 충전문제를 테슬라는 진작 슈퍼차저로 충전속도를 높이고 인프라를 전세계에 깔았죠.
앞으로 전기차 시장이 커져서 전기차를 구매한다면, 당연히 테슬라를 선택할 것으로 보인다는 말
Tesla will see higher profit margins as it achieves its plan to reduce battery costs by 56% over the next several years.
테슬라는 다음 몇 년 동안 56%까지 배터리 비용 절감 계획을 이뤄서, 높은 이윤(마진)을 볼것이다.
▶ 테슬라 배터리데이에서 말했듯이, 전기차 가격의 비중이 높은 배터리 비용 절감으로 다른 전기차업체보다 경쟁력이 있습니다. 이미 배터리 효율을 올리고, 배터리 양산과 배터리 소재를 직접 구매하는 등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Tesla has the potential to disrupt the automotive and power generation industries with its technology for EVs, AVs, batteries, and solar generation systems.”
테슬라는EVs(전기차), AVs(자율주행), 배터리, 그리고 태양광 발전 시스템으로 자동차/발전기 산업을 흔들 수 있는 잠재성이 있다.
▶ 테슬라 시총이 보여주듯이, 전기차, 자율주행, 배터리, 태양광 발전 시스템으로 기존 내연기관 업체들과의 격차를 만들어내고 시장을 선도하는 업체가 됩니다. 이건 사실 지금도 충분히..반영된 느낌
Bears say
“
Solar panel and battery prices will decline faster than Tesla can reduce costs, resulting in little to no profits for the energy generation and storage business.
태양광 패널과 배터리 가격은 테슬라가 가격을 줄이는 것보다 더 빨리 줄어, 에너지 발전/보관 비지니스에 마진이 줄어들 것이다.
▶ LG가 중국산 태양광패널에 손들고 포기했듯, 테슬라도 그럴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인 것 같은데 테슬라는 바보인가...? 대량생산과 상하이 기가팩토리는 왜 짓고있는지 아직 이해못하는 듯 하다
EV adoption is driven largely by government initiatives, such as regulations and subsidies, which will limit long-term market growth for Tesla.
EV adoption은규제와 보조금같은 정부계획에 의해 급격하게 오르고있다. 이것은 테슬라에게 장기시장성장에 걸림돌이다.
▶ 테슬라는 보조금을 왜 피해간다고 생각하는지,
실제 우리나라 대한민국 보조금도 테슬라가 너무 많이 가져가서 문제인데
Traditional automakers are investing heavily in EV development, which will result in Tesla losing market share and seeing a deceleration in sales growth due to increased competition.”
전통 자동차메이커들이 전기차 산업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있는데, 이것은 테슬라가 마켓쉐어를 잃게 만들고, 경쟁 심화로 판매 성장이 줄어들 것.
▶ 이 말도 테슬라가 4개 모델로 가만히 놀고있다면 말이 되지만, 테슬라는 가만히 있는지부터 생각해야할 듯
테슬라 슈퍼차저의
기술과 인프라는 어디까지 일까?
이 촌동네에도 이정도로 많은데
아직도 충전인프라가 모자라다고 계속 짓고있고,
2년뒤 지금의 2배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다.
심지어 테슬라 슈퍼차져 건설이
일주일만에 가능하다고..?!
https://electrek.co/2022/03/01/tesla-unveils-supercharger-station-pre-fabricated-system/
Tesla has released footage unveiling its pre-fabricated system to deploy new Supercharger stations in record time.
테슬라는 새로운 슈퍼차저 시스템을 설치하는 조립식 시스템을 공개했다.
This new one in Florida was built in just over a week.
플로리다의 새로운 충전소는 단지 1주일만에 충전소가 지어졌다.
— Tesla Charging (@TeslaCharging) March 1, 2022
12 Superchargers deployed in 8 days at Brooksville (FL) site pic.twitter.com/ZXvkUBWlYp
— Tesla Charging (@TeslaCharging) March 1, 2022
여기에 기가팩토리 승인까지 나오면
다시한번 날아갈 준비를 하는 듯
https://www.auto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20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