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 슈퍼호스트 되는 법(기준/방법/꿀팁)

2020. 11. 4. 23:05에어비앤비

728x90
반응형

 

 

 

 흔히들 우리가 여행갈떄 에어비앤비를 알아보면
슈퍼호스트가 우선적으로 노출이 됩니다

당연히 슈퍼호스트는 경험이 많기 때문에
게스트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죠

그러나 숙박건수는 많지만 슈퍼호스트가 아니라면 당연히 뭔가 신뢰가 없어지게 됩니다

#슈퍼호스트가 되려면

 

 

 

슈퍼호스트 평가는 3개월 단위로 평가를 합니다
저는 아직까지 슈퍼호스트를 받은적이 없어서 모르겠지만 선정해놓고 다시 자격요건이 안되면 누락? 강등 되는지도 봐야겠어요

#슈퍼호스트 왜 중요할까?


에어비앤비에서 처음 등록했을때는 에어비앤비 자체에서 노출을 해주지만 단순히 제 추측으로는 1년이 지나면 노출을 해주지 않을 것 같아요

왜냐하면 시장논리로 만족스럽지 못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스트에게는 당연히 패널티가 들어가야하고,
그래야 새로운 호스트들이 자리를 잡을 수 있으니까요

 

 

 

 

슈퍼호스트 자격요건 중 직접 겪어보니 가장 어려운 순으로 나열하자면

전체평점 / 숙박건수 / 응답률 / 취소율 순입니다


이유는 아래에 자세하게 설명해놓을게요

1. 전체평점 4.8

전체평점은 오로지 게스트에게 달려있기때문에
아무리 좋은 숙소를 제공하더라도 게스트가 마음에 안들면 끝입니다
예를들어 요구사항을 다 들어주더라도 저같은 경우는 별점 3점을 주고가셨습니다
심지어 갖다달라고한것들을 밤늦게까지 다 갖다줬는데도요...ㅎㅎ
빌라라서 복도카메라를 돌려보니 두분이서 쓰레기도 똑바로 안치워놓고 갔는데도 별점 3점을 주고가셨습니다

 

 

 

 

 2. 숙박 10건이상 그리고 100박이상

숙박건수는 입지와 설명으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해서 호스트의 능력과 관심, 관리 정도라고 볼 수 있같습니다. 게스트의 입장에서 얼마나 잘 설명되어있냐에 따라 숙소도 관리가 잘 되어있을 것이라는 예상이 되거든요

 

 

 

 



3. 응답률


사실 응답률이야 당연히 바로바로 답장해주면 응답률이 나와요. 답장을 얼마나 해줬냐를 묻는 것 같은데 저같은 경우는 답장을 하루지나서 한 적이 있어도 응답률은 100%로 나왔습니다

꼭 숙박을 승낙하지 않아도 됩니다


4) 취소율


취소율이 높다면 뭔가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직접 호스팅을 해본 입장에서는 취소를 할 일이 거의 없어요

취소를 하더라도 게스트가 취소하기때문에 호스트입장에서 패널티를 받을 이유가 없습니다

만약에 무슨 일이 있어서 취소를 하게 된다면
미리 에어비앤비 고객센터에 연락하시면 됩니다
(당일 예약이고 당일 취소일 경우 골치가 아픕니다)

왜냐하면 결론적으로 게스트만 피해를 입지않으면
에어비앤비랑 호스트는 아무 상관이 없거든요

 

#에어비앤비 슈퍼호스트가 되기까지

 

 

에어비앤비에서 친절하게 이 부분만 개선하면
슈퍼호스트가 될 수 있다고 알려주네요

저는 평점이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다음 게스트분들에게는 별 5개 꼭 좀 부탁드린다고 양해를 해야할 것 같아요

 

#가끔 이런 손님이 있습니다



종종 미리 메신저로 연락와서
‘별점을 받는 대신 약간의 할인을 받고싶다’ 라던지
‘현금으로 하면 좀 더 싸게 안될까요’ 라던지 하는데
장기적으로 보면이런 딜을 전부 하지않고
에어비앤비 실적으로 전부 받고 슈퍼호스트가 되는게 훨씬 낫습니다!!

왜냐하면 현금으로하면 에어비애비 실적이 잡히지 않기 때문이고
현금으로 받았을 경우 내 숙소에 문제가 생기면 아무도 해결해주지 않기때문이다

오롯이 호스트만 피해받는데 에어비앤비를 끼고한다면 얘기가 달라진다
1) 손해를 최소화
- 기물파손을 신청하면 된다
2) 본인인증이 된 사람만 받을 수 있다
- 숙소에서 무슨 짓 할줄알고?
3) 나도 게스트의 평점을 측정할 수 있다
- 나만 당할 수 없지

 

 

잘 되고있는 점은 따로 표기가 되는데
위 항목들은 위에 다 설명해놨기때문에 따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