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승인 후 광고가 안보인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2023. 2. 2. 05:37블로그

728x90
반응형

처음에 애드센스 승인 후 광고설정이 왜 안되는지 알수가 없었어요.

혹시나해서 구글계정과 연동을 확인해봤는데

분명히 노출은 되고있었습니다

 

 

1. 코드 삽입 위치 확인

가장 기본적인 코드삽입이 잘 되어있는가를 확인해야합니다. 사실 이 부분은 이미 구글계정을 연동할때 이미 코드삽입을 했겠지만 잘 들어가있는지 확인이 되어야합니다.

 

2. 광고 설정

수익 > 애드센스 관리 > 광고설정까지 완료해주셔야합니다.

위 그림처럼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클릭했을때 버튼이 오른쪽으로 이동이 된다면(색깔이 변할거에요) 적용이 되는 상태입니다. 이 단계에서 저는 막혔었는데 이 방법이 안되면 3번 방법을 한번 써보세요.

그리고 2번 방법을 변경하셨을때는 이 설정을 적용하기위해 꼭 변경사항 저장을 눌러주셔야해요

3. 스킨변경

 

혹시 본인이 설정한 스킨이 광고가 지원되지않는 스킨인지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스킨아래에 보시면 반응형 / 메뉴지원 / 목록광고지원 등 다양한 광고가 적용되는 스킨이 있습니다. 이 스킨을 적용했을때 적용이 안되는 광고가 있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는 광고적용이 2번부터 안되어서 이것저것 해보다가 3번을 적용하니 되었습니다.

 

4. 계정 오픈

어떤분은 광고가 안보여서 구글애드센스 홈페이지 > 계정 > 계정 정보 에 들어가셔서

판매자정보공개상태에서 공개를 선택해주니까 광고가 보이기 시작했다는 분도 계셨어요.

이렇게 했는데도 광고가 보이지 않는다면 다른 방안을 생각해봐야할거같습니다.

제가 광고가 안보여서 몇일동안 고민을 해보고 시도해봤는데 이정도가 제일 베스트였습니다.

혹시나 안된다면 댓글남겨주시면 제가 추가로 더 알아볼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