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4. 26. 22:18ㆍ국내주식
안녕하세요
요근래 가장 눈여겨보고있는
전기차배터리 말고는
SK지주사와
바로 이 주식입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215/0000953099
에스케이텔리콤에 투자한 이유는
너무너무 많은데 하나씩 정리해볼게요
1. 분기배당 매력
삼성전자 포스코 씨젠 같은 분기배당인데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현금창출
SK텔레콤이 배당정책을 변경하는 것은 17년 만이다. 앞으로 SK텔레콤은 3월, 6월, 9월 말일을 기준일로 해 이사회의 결의로 현금배당을 지급할 계획이다. 배당총액 한도에 대해서는 자본시장법에 따른 근거 규정을 마련한 뒤 별도 공시할 예정이다.
박정호 SK텔레콤 대표는 "올해는 배당 금액이 실질적으로 더 많을 수 있다"며 "1분기 배당 놓친 것은 4분기에 합쳐서 나간다고 보면 된다"고 말했다.
http://news.bizwatch.co.kr/article/mobile/2021/03/26/0007
2. 지배구조 개편
제 블로그에서 자주 다룬
승계개편 이슈에 올라타야하는 이유
SK도 슬슬 승계구도를 새로 판짜야함
일부 전문가들은 향후 SK㈜가 SK하이닉스를 포함한 중간지주사를 합병하는 시나리오를 내놓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SK㈜는 그동안 자회사 SKT를 통해 간접 지배하던 SK하이닉스를 직접 지배할 수 있습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293/0000034332
3. 각종 기업과 연계
우버 / 아마존
페이스북
https://n.news.naver.com/article/366/0000662491
4. 자회사
SK텔레콤은 이미 전기차, 자율차, 이커머스에 필요한 기업을 모두 손에 쥐고 있습니다. 2012년 인수한 현대전자, 지금의 SK하이닉스로 100조 기업을 키우고, OCI머티리얼즈, LG실트론, 인텔 낸드메모리까지 반도체라는 큰 축을 만든 경험이 있죠. 얼마 전엔 그룹차원에서 LG와 배터리 소송에도 합의해 관련 사업의 돌파구를 마련했습니다.이런 관점에서 ICT 플랫폼으로 선택과 집중을 하는 곳이 SK텔레콤인 셈이죠.
5. 티맵 유료화 그리고 자율주행
SK텔레콤의 투자 부문 가운데 주목할 부분은 국내 최다 가입자를 보유한 T맵 모빌리티입니다. 매일 7천400만건의 빅데이터를 접목한 구독형 모빌리티사업, 수도권 `플라잉카`를 추진하고, 세계 최대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 우버 테크놀로지와 합작해 카카오가 쥐고 있는 택시 호출 사업에도 발을 들일 예정이죠.
https://n.news.naver.com/article/025/0003096012
분할하면 두가지 주식을 갖게되는데
이것도 호재로 작용할 수 있을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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