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 10. 01:30ㆍ해외주식
21년 1월 9일 니오데이
안녕하세요 월급스노우볼입니다
오늘도 열심히 노동소득을 올리면서
동시에 돈이 돈을 벌게해야죠
https://makesnowball.tistory.com/35
이전에도 이미 올렸던 니오
이미 수익률도 기대보다 높은데..
니오데이에 과연
어떤 대단한 것을 발표할까 기대했는데요
영상을 보면서 화면 캡쳐해왔습니다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
ES8, 신모델(ET7)과
니오 현재 인프라
NIO ES8
기존 ES8을 설명하는데
왜 설명했는지는 잘 모르겠음
근데 ES8이 제일 최신 모델이고
이를 예로들어보이는?
지금 가장 잘 팔리는 모델이라고 생각됩니다
솔직하게 말하면 흠잡을데 없는 디자인
테슬라보다 좀 친숙한 디자인 같은
(코나를 닮은 느낌은 기분탓이겠지)
뒷판은 SM6?같은 느낌이지만
이것도 기분탓이지
감히 대단한 중국 전기차
니오가 뭐가 아쉬워서 르노꺼를 ㅎㅎㅎ
카드로 문을 열어주는 니오
신기해
ES8 실내
의외로 ES8은 전기차 느낌은 안나는데
신모델 ET7은 진짜 테슬라와 비슷하면서
나름대로 다른점을 부각시키려고함
NOMI
Powered by our high-performance system, cloud computing platform, voice interaction technology, and emotion engine, NOMI Mate 2.0, fitted with the first in-car full-round AMOLED display, transforms the car from a cold machine to a delightful companion.
가방놓는 자리
발판과 다리를 올려주는 전동 시트
니오 충전소 문제
공식 홈페이지만 봐도 충전문제는
테슬라보다는 문제없어보입니다
그러나 한계는 아직 중국에 한해서만 적용
이라는게.. 아쉬울 뿐
전 세계적으로 보면 테슬라가 아직은 넘사벽
15번이면 이틀에 1번은 니오파워가 이용가능하고
이런걸 구독경제로 만들수도 있지않을까?
이미 28만개 설치됨
스왑스테이션은 177개
스왑스테이션 2.0
(Swap station 2.0)
스왑스테이션은 계속 업그레이드 중
13개 배터리를 보관하며
하루 최대 캐파는 312번 가능
신기한건 사람이 주차하는게아니라
니오가 알아서 자동주차되는 시스템
완료되면 당연히 자동으로 나옴
아래 비디오를 보시면
배터리가 교환되는 과정을 이해하기 쉽습니다
www.nio.com/video?video=https%3A//vimeo.com/249740684
배터리를 니오전기차가 자율주행? 자율주차? 로
들어가서 배터리를 교환하고 원래위치로 되돌아옴
그런데 올해까지 500개까지 증설
스왑 실적도 이미 100만!
12초면 스왑 가능
배터리 기술
업그레이드 시스템으로 모든 니오 유저들이
주행거리를 150km늘릴수 있다고
니오데이에서 발표했습니다
니오데이에서 공개한 ET7
UWB Digital Key 사용
기존 모델과 바뀌면서
자연스러운 에어컨바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에어컨 바람구멍을 일자로 길게 뚫어놨고
니오 ET7은 라탄조직으로
자연스러운 바람을 느낄 수 있게 해줌
거기다가 시트에 히팅, 통풍, 마사지 전부 탑제
HUD(Head up display)탑재
현기차는 전부 옵션질일텐데
니오는 그런게 없는가봐요
스피커만 23개 안에서 영화봐도 되겠네
실제로 니오데이 영상에서
스마트 빔프로젝트를 차량 본네트에 올려놓고
안에서 영화보는 장면도 연출해줍니다
전기차는 스피커가 아주 중요한데
아주 다 때려박앗박았네요
그 외에
부스트 모델은 150km더해서 1000km
모터도 150 + 330 = 480kw
그 외에 브레이크 시스템,
스마트 에어서스팬션
4D다이나믹 컨트롤 등등
안전도 5스타
자율주행(고속도로, 도심, 스왑스테이션, 등등)
자율주행 기술
테슬라 FSD와 비교 1.2MP
생각보다 차이가 많이 나는데?
심지어 저 8.0MP은 줌을 당긴 사진입니다
아래 사진에서 카메라가
왜 좋아야하는지 그 이유를 나타냅니다
오로지 안전을 위해서라고 설명합니다
어차피 대한민국에서는 불가
Safety Always Matters
LiDAR sensor
카메라 화질도 좋은데 라이다 센서까지 달아줍니다
물체를 라이다센서로 이미지화해서,
120도 뷰로 인식합니다
자율주행에서 가장 문제되는
안전 안전 안전
거기에 사각지대를 보여주는 카메라
자율주행과 안전을 위해 있다고합니다
실제 주행영상도 보여주는데
중간에 살짝 겹쳐서
사각지대가 없는 것 처럼 보입니다
이렇게 다 달아서 뭘 하겠다는건가
그리고 이렇게 좋은거를 다 달면
성능이 감당은 되는가?
하는 걱정이 앞섰는데
Adam(컴퓨팅 플랫폼)
응 걱정마
엔비디아4개를 떄려넣는다고??
테슬라 FSD 7개 컴퓨터 전체를 능가하는 성능
이라고 하는데
자꾸 테슬라랑 비교를 합니다
제가 테슬람이라 그런가
뭔가..니오가 약을 파는 느낌
그말은 테슬라가 다음 발표에서는
더 큰걸 내놓을거같긴한데 ㅋㅋㅋ
어쨋건 니오는
새로운 프리미엄 비어클이라고 설명합니다
가격표
잠깐만 뭔지모르겠지만 싼거같은데? 하고 찾아보니
주행거리 1000km가 8천만원
거기에 국가지원금 받고하면
가격은 더 내려갈거고
이걸 안살이유가 없는데 그럼??
그리고 22년 1월 양산해서 고객에게 인도
하겠다고 발표
생각보다 전기차 진행이 빠르네요
22년이면 당장 내년인데
내년에 니오의 주가는 얼마나 더 오를지 궁금합니다
니오데이는 그냥 말그대로
니오했다
아직까진 잘 모르겠지만
충분히 주가는 오를 것 같다
생각보다 평이 좋은데 아쉬운점은
테슬라랑 자꾸 비교하면서
니오가 기술적으로 따라잡고?
우위를 점하고 있다를 말하고싶은 것 같은데
제 생각에는 인공위성을 쏘는 테슬라를
어떻게 이길까 싶기도하면서
가장 확실한건
중국에서 인프라로는 따라잡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니오는 이미 중국에서 많이 보급된 것 같아요
(실제로 계신 분들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니오라이프라고 친환경 업체라는 것을
계속 강조하면서
중국 정부의 돈을 끌어모으려는 느낌?
사실 이것도 테슬라랑 방향은 비슷함
인테리어부터 의류, 음식 등등
다양한 콜라보로 니오 브랜드를 알리고
중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만해도
지금 주가 50불은 엄청 적지 않을까요
니오 시가총액 현재 약 101조
알리바바 역시 사실상 중국에서만 흥했는데
시가총액 697조
텐센트 주식
중국에서 자동차 순위 1위만 되면
바로 최소 5배는 가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거기다 환경문제가 제일 심각한게 중국이고
현재 중국이 테슬라에게 탄소배출권 비용도
가장 많이 사는 나라인걸로 아는데
니오로 중국이 역전을 할 가능성이
어느정도 있어보인다는 것
게임체인저의 가능성이 있다는게
주가 상승의 가장 큰 요인인 듯
http://www.sme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62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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